소개 및 리뷰

"보수 성향 강화한 메타, 트럼프와의 협력 신호탄?"

순수총각의 차트마니아 2025. 1. 8. 22:04
반응형

1. 서론

 

변화의 중심에 선 메타 마크 저커버그, 메타의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미국 정치권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과의 관계를 개선하려는 움직임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메타는 기존의 팩트체크 기능을 폐지하고 보수 성향의 인사들을 임명하며 급격한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2. 메타의 새로운 정책 발표

 

저커버그는 최근 영상 메시지를 통해 미국 내 '제3자 팩트체크 프로그램'을 폐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 프로그램을 트위터의 '커뮤니티 노트'와 유사한 기능으로 대체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표현의 자유를 더욱 강조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3. 트럼프 진영과의 관계 개선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소셜미디어가 보수계 인사들의 주장을 과도하게 검열한다고 비판해 왔습니다. 이에 저커버그는 메타의 팩트체크 기능을 없애고, 보수 성향 인사들을 고위직에 임명하며 트럼프 진영에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4. 이사회와 고위 인사들의 변화

 

메타는 최근 이사회에서 중도나 진보 성향의 인사들을 내보내고 보수 성향의 인사들을 대거 임명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데이나 화이트 UFC CEO가 이사로 임명되었고, 기존의 진보 성향 인사들이 자리를 떠났습니다.

 

5. 결론:

 

메타의 변화와 향후 전망 저커버그의 이번 결정은 메타가 트럼프 행정부와 더 가까워지는 신호로 해석됩니다. 이와 같은 변화는 메타의 향후 정책 방향과 미국 내 정치적 풍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