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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T : B2B · AI · 클라우드 집중 강화
- B2B 조직 통합: ‘엔터프라이즈 부문’과 ‘전략·신사업 부문’ 통합, AI·클라우드·플랫폼 관할.
- 컨설팅 조직 확대: ‘KT컨설팅그룹’을 ‘전략·사업컨설팅부문’으로 확장.
- MS와 협력: 5년간 2조4000억 원 공동 투자로 전략적 제휴.
- 미디어 사업 분리: 미디어 부문 별도 분리해 전문화.
2. LG유플러스 : 전략적 경영 강화 및 AI 투자
- CEO 교체: LG그룹 전략통 홍범식 사장 선임.
- AI 투자 확대: 매년 5000억 원, 5년간 총 3조 원 투자 계획.
- 조직 개편: ‘AI 에이전트 추진그룹’ 신설, B2C/B2B AI 서비스 개발 강화.
- B2B 역량 강화: AI콜센터, 데이터센터 등 사업 확대.
3. SK텔레콤 : AI 중심 조직 재편 및 비용 절감
- AI 피라미드 전략: AI서비스, 글로벌 사업 등 기존 틀 유지하며 AI 사업 집중.
- 임원 감축: 비용 절감 차원에서 임원 규모 20% 축소 예정.
- 성과 창출: AI컴퍼니로의 도약 및 성과 창출에 무게.
4. 공통 전략 : 비통신 사업 확대 및 AI 경쟁력 강화
- 비통신 사업 강화: 이통 3사 모두 AI와 신사업 분야에 중점.
- 조직 슬림화: 비용 절감을 위한 조직 개편 및 임원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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